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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르타 내배캠

[TIL] #4.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by saemsaem 2024. 4. 24.


 

 [ Java 문법 종합반 3주차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객체를 조립하는 현실세계를 반영한 자바. 
객체는 속성과 행위를 지니는데, 속성과 행위를 '필드'와 '메서드'로 정의하여 구현한다. 

클래스를 설계하기 위해서는 
1. 클래스를 선언하고
2. 필드(속성)을 변수 형태로 정의하고
3. 생성자를 만들고
4. 메서드(행위)를 정의한다. 

클래스는 설계도일 뿐,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new' 키워드를 이용해 객체(instance)를 생성해야 한다. 

생성자는 constractor로,
처음 객체가 instance화 될 때, 어떤 로직 혹은 값이 필수로 들어와야 하는지를 정의하는 역할이다.

오버로딩 : 같은 이름, 다른 매개변수

상속(extends) : 부모 클래스를 상속받아 더 확장된 자식 클래스를 만들 수 있다. 
부모 클래스의 모든 특성 + 자식 클래스 만의 특성 => 자식이 더 큰 범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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